연계전공

창업·융합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바이오기술 마케팅 전공

  • 연계전공
  • 바이오기술 마케팅 전공

바이오기술마케팅이란

1) 바이오 기술마케팅전공은 바이오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경영학의 여러 부문과 연계하여 바이오 산업이나 제품 그리고 기업의 특성에 맞게 상품기획, 마케팅, 홍보, 영업 등을 다루는 바이오+경영 융합 학문입니다.

2) IT 분야의 경우 경영학이 연계된 IT 경영이 대학에서 많이 도입되어 있으나 바이오기술경영(BT경영)부문은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그러나 BT가 식품이나 환경, 의약, 화학 등 제반 분야에 응용되는 enabling Technology로서 산업간 융합이 빠르게 전개되면서 시장·제품 특성이 다양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제품 기획과 시장 진출에 대한 전략이나 능력확보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기록관리학의 교육 목적은 첫째, 기록의 생산과 관련된 각종 법규를 이해하고 숙지하며, 둘째, 기록의 속성을 이해하고 그 역사적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며, 셋째, 기록의 지적ㆍ물리적 통제에 필요한 방법론과 표준, 기록 정보서비스 등의 제반 지식을 습득하여 기록관리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소양과 지식을 갖추게 하는 것이다. 또한 한국의 기록문화 창달을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바이오기술마케팅 연계 학과와 참여 가능 분야

한남대학교의 바이오기술마케팅 연계전공에는 생명시스템과학과 (5과목), 경영학과 (4과목), 비즈니스통계학과(4과목), 무역학과(4과목), 회계학과(2과목), 특허법학과 (2과목)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는 경영학의 마케팅을 중심으로 한 과목 그리고 지식재산권, 바이오에 특화된 시장 분석 등의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 전공은 생명과학분야를 중심으로 하지만 그 외에 융합대상 분야인 에너지(Bio-에너지), 화학(Bio-Chemical) 및 환경(Bio-Enviroment), 농업·식품(Bio-Agriculture · Foods) 등 분야도 가능합니다.


교과 편성표

최종수정일 : 2018-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