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계전공

창업·융합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광고홍보학 전공

  • 연계전공
  • 광고홍보학 전공

광고홍보학이란

광고홍보학연계전공은 현재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연계전공으로서 140여명의 연계전공자가 참여하고 있고 활발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정치언론국제학과 비롯해서 경영학과, 멀티미디어공학부 미디어영상학과, 문과대학 등에서 많은 학생들이 광고홍보학을 전공하고 있다. 광고홍보학 연계전공은 인접학과의 교과개설을 통해 광고홍보학 전공의 이론과 실습을 함양할 수 있도록하고 졸업 후 광고대행사나 PR 대행사, 혹은 기업 홍보부 등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한다.


광고홍보학의 특징

광고홍보학은 학문적 성격상 종합 예술적, 종합 과학적 측면을 가지고 있다. 광고홍보학 연계전공은 언론학적 접근, 마케팅적 접근, 인문학적 접근, 멀티미디어 및 응용미술학적 접근 등 다각적인 학제간 연구가 가능하다. 학기 중에는 통섭적인 접근을 통한 학습의 즐거움을 기할 수 있고, 졸업 후에는 자기 전공 외에 제 2전공을 이수하여 두 개의 학위를 보유하므로 취업 시 경쟁력의 상승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졸업 후 진로

연계전공인 광고홍보학을 이수하면 자기 전공 외에 광고홍보학 학위를 받을 수 있다. 즉 2개의 학위를 가지고 취업할 수 있으므로 상당히 유리한 입지에 있을 수 있다. 졸업 후 진로는 광고대행사나 PR 대행사, 혹은 기업 홍보부 등으로 진출할 수 있으며 온라인 대행사나 이벤트 회사, 지역기반의 광고회사로 진출할 수 있다. 재학 당시 각종 광고공모전과 산학연대프로그램참여하여 수상하면 취업에 더욱 유리하다.


교과 편성표

최종수정일 : 2018-06-05